본문 바로가기
영화 소개

영화 돈 룩 업(Don't Look Up) 정보 줄거리 감상평

by 행복한엘리 2023. 1. 31.
반응형

목차

  • 영화 정보
  • 영화 평점
  • 감독 소개
  • 영화 줄거리
  • 영화 감상평

 

 

영화 돈룩업(Don't Look Up) 스틸컷

 

 

얼마 전부터 지인이 두 번, 세 번 거듭해 추천한 영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돈 룩 업(Don't Look Up)입니다. 지인의 추천도 있었지만 출연진을 살펴보니 더욱 기대가 되는 영화이기에 주말 동안 시간을 내어 보았습니다. 보고 나니 지인이 왜 거듭하여 추천했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그럼 영화 돈 룩 업(Don't Look Up)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영화 정보

장르 : 코미디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39분

등급 : 15세 관람가

개봉 : 2021년 12월 8일

제작비 : 7,500만 달러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롭 모건 등

배급사 : 넷플릭스

 

 

영화 평점

돈 룩 업(Don't Look Up)의 2023년 1월 31일 영화평점은 DAUM - 8.8, NAVER - 8.24, IMDb - 7.2입니다. 

 

 

감독 소개

<돈 룩 업>의 감독 아담 맥케이(Adam McKay)는 미국의 영화감독이자 작가입니다. 극단에서 코미디언 및 작가로 활동하던 중 1995년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의 크루로 오디션을 보지만 연기력보다 창작능력을 인정 받아 작가로 채용됩니다. SNL을 나온 후로는 코미디 영화를 제작합니다. 대체로 정석적인 코미디 영상을 제작해오던 아담 맥케이는 빅쇼트 이후로 블랙 코미디의 거장이 됩니다. 시니컬한 블랙 유머를 구사하지만 관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는 그의 연출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코미디언 및 작가로 활동했던 그의 경력 덕인지 그의 블랙코미디엔 유쾌한 요소가 많습니다. <돈 룩 업>이라는 작품에서도 아담 맥케이 감독 특유의 유쾌함이 돋보였고, 영화를 보고 나니 그가 왜 블랙 코미디의 거장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영화 줄거리

어느 날, 천문학과 대학원생 케이트 디비아스키(제니퍼 로렌스)는 태양계 내의 궤도를 돌고 있는 혜성을 발견합니다. 혜성을 발견한 기쁨도 잠시 담당 교수인 랜들 민디 박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혜성에 대해 분석하던 중  6개월 뒤 지구와 충돌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것도 에베레스트 크기의 혜성이 말입니다. 충격에 빠진 두 사람은 이 사실을 알리기에 급급하지만 세상 사람들은 무관심하기만 합니다. 

 

지구에 종말이 닥칠지도 모르는 이 소식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언론 공세에 나선 두 사람, 하지만 성과는 없습니다. 

 

혜성 충돌까지 남은 시간은 단 6개월, 24시간 내내 뉴스와 정보는 쏟아지고 사람들은 소셜미디어에 푹 빠져 있는 세상이지만 정작 이 중요한 뉴스는 대중의 주의를 끌지 못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세상 사람들이 하늘을 좀 올려다볼 수 있을까? 

 

 

영화 감상평

돈 룩 업이라는 영화를 보고 블랙 코미디라는 장르의 매력을 알았다는 글을 많이 보았습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 코미디 하면 어둡고 어려운 영화라는 편견이 있었습니다. 제게 돈 룩 업은 그런 편견을 깨준 영화입니다. 돈 룩 업은 정치, 학벌, 언론, 대중의 심리 등 여러 가지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냄과 동시에 유쾌함을 선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화 중반부에 나온 음악이 너무 좋았습니다. 대립관계에 있는 Don't Look Up 지지자와 Look Up 지지자의 연설이 이어지는 가운데 아리아니 그란데가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 부분은 저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시니컬한 가사와 대조되는 아름다운 가수의 목소리와 리듬, 순간 그 모순이 이끌어내는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습니다. 

 

돈 룩 업에서 아리아니 그란데가 부른 노래의 가사 일부분을 적어봅니다. 가사를 한번 음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남자가 하려는 말은요
정신줄 똑바로 잡고 과학자들 말 좀 처들으라는 거
우린 정말 망했어, 망했어, 이번엔
너무 가까워
벌써 느껴지는 열기
아무 일 없는 듯 굴어도 되지만
이건 지금 당장 벌어지는 일들 
축하하든 울든 기도하든
우리가 저지른 실수를 어떻게든 바로 잡아
내일은 오지 않을지 모르니까 

올려다봐요

박스뉴스 좀 꺼
곧 모두 다 죽을 거니까 

 

 

노래마저 블랙 코미디의 정석을 보여준 듯한 영화 <돈 룩 업> 적극 추천합니다.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는 일을 영화를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한 번쯤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