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소개

영화 '공조2 : 인터내셔날' 정보 줄거리 명대사

by 행복한엘리 2023. 1. 12.
반응형

목차

  • 영화 정보
  • 영화 평점
  • 공조2:인터내셔날 감독
  • 공조2:인터내셔날 배우
  • 영화 줄거리
  • 영화 명대사

 

영화 공조2:인터내셔날 포스터


공조2:인터내셔날이 드디어 넷플릭스에 떴다!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니 막을 내린 영화다. 그런데 드디어 넷플릭스에 떴다. 요즘 들어 넷플릭스 최신영화 업데이트가 빨라졌다. 그 덕에 영화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떨어졌던 넷플릭스에 대한 만족도도 올라가고 있다. 어느 순간 넷플릭스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고 있었고, 그건 나뿐만이 아니었다. 넷플릭스는 작년 한 해 상반기에만 120만명에 가까운 구독자를 잃었다. 요금제 인상에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감은 더 증가했다. 하지만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고 많은 구독자를 잃었다. 그런 넷플릭스가 드디어 콘텐츠 보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듯 보인다. 하지만 아직도 부족한 느낌은 있다. 개인적으로 드라마 쪽은 아직 부족한 느낌이다. 내가 선호하는 장르가 부족한 걸지도 모른다. 어쨌든 인상된 요금만큼 콘텐츠가 풍성해지길 바라며, 어젯밤 재밌게 본 공조2:인터내셔날 영화 소개에 들어간다.


영화 정보

2022년 9월 7일에 개봉한 공조2:인터내셔날은 액션, 코미디 장르이며 15세 관람가입니다.

영화 평점

공조2:인터내셔날 영화 평점은 2023년 1월 12일 현재 DAUM - 7.5, NAVER - 7.96, IMDB - 6.6입니다.

공조2:인터내셔날 감독

공조2는 이석훈 감독의 작품입니다. 1972년 1월 6일생으로 한양대 연극영화학과,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원 석사 과정을 마친 이석훈 감독은 2006년 봉태규 주연의 <방과 후 옥상>이라는 작품으로 데뷔합니다. 그리고 2012년 <댄싱퀸>, 2014년 <해적:바다로 간 산적>, 2015년 <히말라야> 등 많은 흥행작을 탄생시킵니다. 댄싱퀸은 405만, 해적:바다로 간 산적은 866만, 히말라야는 775만이라는 관객이 보았고, 공조2:인터내셔날은 698만의 관객이 보았습니다. 코미디, 모험, 드라마, 액션 등 다양한 장르에서 흥행작을 탄생시킨 감독입니다.

 

공조2:인터내셔날 배우

주연으로 현빈, 유해진, 윤아, 다니엘 헤니, 진선규가 출연한다. 전작 공조에서 현빈, 유해진, 윤아, 장영남의 유쾌한 케미는 극을 아주 풍성하게 만들었고, 그 케미는 공조2에 그대로 이어진다. 이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기존 배우에 더해 공조2에는 미국 FBI 소속인 '잭' 역을 맡은 다니엘헤니와 마약을 판매하는 북한 출신의 글로벌 범죄자 '장명준' 역을 맡은 진선규가 출연해 극에 재미를 더한다.

진선규가 출연한 <극한직업>을 매우 재밌게 보았다. 너무나 유쾌한 영화라 극장에서 보고 웃음이 필요할 때면 찾아보던 영화다. 유머코드가 딱 내 취향이다. 진선규의 다른 영화를 보고 싶다면 극한직업을 적극 추천한다.

다니엘헤니는 오랜만에 스크린에서 볼 수 있어 반가웠다. <크리미널 마인드>에서 프로파일러 '맷 시몬스' 역으로 안방극장에 찾아왔던 다니엘 헤니의 FBI 연기는 자기 옷을 입은 듯 자연스러웠다.

 

영화 줄거리

영화는 보이스피싱 범죄조직을 수사하는 강진태(유해진)의 수사 장면으로 시작된다. 강진태는 보이스피싱 수사 과정에서 위조여권 판매책을 찾기 위해 함정수사를 하게 되고 결국 범인을 놓치고 만다. 사이버수사대로 전출된 강진태는 남북 공조 수사 지원자를 뽑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광수대 복귀를 위해 가족을 속이고 지원하게 된다.

한편 미국 FBI인 잭(다니엘헤니)은 1년째 장명준(진선규)을 쫓고 있는데, 익명의 제보를 받고 드디어 장명준을 체포한다. 하지만 어렵게 체포한 장명준을 북한에서 온 엘리트 형사 림철령(현빈)에게 넘겨줘야 한다. 이렇게 둘은 첫만남부터 앙숙이 되고, 상관의 명령으로 장명준을 북으로 이송하기 위한 호송작전을 펼치던 중 기습을 당해 동료를 잃게 되고, 장명준은 탈출한다. 탈출한 장명준은 한국으로 향하고, 장명준을 잡기 위해 림철령은 다시 한 번 한국에 공조수사를 요청하게 된다. 그렇게 진태와의 공조수사가 시작된다.

그리고 범죄 조직의 리더인 장명준의 은신처라고 생각하고 찾아간 그곳에서 미국 FBI 소속인 잭과 마주치게 된다. 이렇게 그들의 아찔한 삼각 공조가 시작된다. 하지만 서로 믿지 못하는 세 남자! 서로의 속내를 떠보며 예측불허 공조수사를 펼친다.

 

영화 명대사

영화 공조2:인터내셔날에는 유쾌한 명대사가 많다. 웃음포인트도 적재적소에 들어가 있다.

키보드로 때려서 사이버범죄면 돈으로 때리면 금융범죄냐? 계산기로 때리면 디지털범죄고?
<강진태(유해진)>

 

눈병 났네? 끼부리지 말라우.
<림철령(현빈)>

반응형

댓글